본문 바로가기
int.design

오래된 아파트 인테리어, 심플하게 화이트인테리어 변신

by PlayG 2020. 7. 3.
반응형

오래된 아파트 인테리어 변신,

시간이 흐름에 따라 유지보수가 필요한 곳은 공사로 진행하고 

인테리어 디자인은 환하고 밝은 화이트인테리어 컨셉으로 집중해서 

심플하게 완성한 공간을 안내할게요 



인테리어에 있어 화이트가 주는 매력은 상당해요

천정, 벽면, 도어 등은 화이트로 모두 깔끔하게 마감을 하고 

바닥은 우드무늬가 라이트하게 들어가는 내추럴한 타입의 강마루로 선택했어요 

라이트한 바닥의 컬러감이라 화이트와 이루는 콜라보가 굉장히 잘 어울려요 



천정의 몰딩이나 바닥의 걸레받이 몰딩 또한

깔끔한 화이트 컬러로 입혀서 화이트인테리어로 어울리게 적용했어요 

여기에 메인 조명, 간접 조명은 매립하여 

단정하게 마감을 하고 포인트로 핀조명을 활용했어요 

 

 

거실에서 주방으로 이어지는 일자형 구조의 아파트로

준공 20년 이상의 오래된 아파트 인테리어 라고 

언급하지 않으면 잘 모르겠지요?

게다가 화이트로 디자인이 잡혔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신축 아파트 인테리어라고 해도 무색할 정도에요 



주방 또한 화이트인테리어 입니다

맞춤으로 제작한 주방의 상하부장은 동선과 수납을 고려하여 

레이아웃을 ㄱ자 형태로 변형을 두었고 

냉장고, 김치냉장고 등 주방가전이 들어갈 공간을 

미리 마련하여 실측 및 디자인을 적용하였어요 

 

화이트로 상하부장을 깔끔하게 설치한 모습이 매력적이네요

역시 화이트인테리어는 갑오브갑!!! 베스트오브베스트!!!

포인트를 두고 싶다면, 

쨍한 컬러감을 선택하기 보다는 

그레이나 모노톤으로 매칭하면 모던한 분위기까지 전해질 수 있어요 

 

안방의 모습 또한 화이트인테리어 입니다

오래된 아파트 인테리어 할 때는 

가구도 세월의 흔적으로 인하여 새로 마련해야하는 경우가 많죠 

하지만 맞춤 제작가구가 아닌 이상은 

데드스페이스 없이 장롱을 넣기란 참 어렵지요 

그래서 오래된 아파트 인테리어 하시는 분들은 

안방에 붙박이장 시공의뢰도 많이 하고 있답니다 

나머지 작은방들 또한 화이트인테리어 콘셉트입니다

화이트로 마감을 하게 되면 

추후에 어떤 가구, 가전 등이 들어와도 자연스럽게 잘 어울리는 

홈스타일링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좋은 컬러 선택이라 할 수 있답니다 



현관은 분위기있게 모던한 그레이컬러의 타일을 선택했어요

대신 수납장은 화이트로 깔끔하게 시공했고 

바닥부분에는 간접 조명을 넣어서 어둡지 않고 분위기있게 마무리했어요 

오래된 아파트 인테리어 할 때는 

중문이나 현관 공간의 가벽이 없는 경우가 많아 

현관의 가벽을 세워 독립된 공간으로 생성하는 경우도 많답니다 



마지막으로 욕실입니다

거실과 안방의 욕실 모두 편안한 분위기로 연출했는데 

필요 물건들의 수납이 용이하게 거울선반장, 유리선반, 화이트 젠다이를 

설치해 두어 실용적으로 마감했어요 


누가 알려주지 않았다면 몰랐을 오래된 아파트 인테리어 

심플하게 마무리했지만 그레이 컬러를 포인트로 활용해서 

전체적으로 센스있는 화이트인테리어 디자인으로 다가오네요 

매력적인 화이트인테리어 뿐 아니라 

앞으로 다양한 인테리어 디자인 소식을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0/07/02 - [int.design] - 30평대 아파트 인테리어_역시 모던인테리어

 

30평대 아파트 인테리어_역시 모던인테리어

안녕하세요 인테리어 디자인 소식을 전하고 있는 int.design 입니다 아파트 인테리어 디자인 진행시, 가장 분포가 큰 평수는 바로 30평대 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30평대 아파트 인테리어 모습을 보

intd.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