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0평대

49평 아파트 인테리어 리모델링 견적 비교

by PlayG 2021. 1. 19.
반응형

평촌 자유공원 인근에 위치한 샘마을한양아파트 49평 올수리 리모델링을 소기하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모던한 인테리어 콘셉트로 디자인이 진행되었고 각 침실의 공간에는 컬러풀한 벽지를 선택해 공간마다 색다른 분위기로 안내하는 매력적인 평촌인테리어 포트폴리오입니다. 그럼 함께 보실까요?


 

현관 방화문을 열고 마주하게 되는 현관의 공간으로 한쪽 벽면에 키큰 신발수납장을 시공하고 외기와 소음 등을 차단하기 위한 중문도 설치했어요. 블랙&그레이 조합으로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은은한 조명을 더해 감성있는 분위기를 연출하기도 했습니다. 현관 중문의 스타일은 격자 프레임을 슬림한 타입으로 적용해서 인테리어 효과도 볼 수 있도록 했어요. 현관에서부터 느껴지는 분위기가 모던심플해서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평촌 샘마을한양아파트 인테리어 입니다

현관을 지나 거실로 시선을 두면 넓고 개방감있는 거실이 나타나게 됩니다. 현대식 노출 몰딩 천장을 적용했고 간접조명을 더해져 거실이 보다 높고 넓게 다가오는 시각적 효과가 있고 시스템 에어컨을 설치하여 진행한 평촌인테리어 이며 베란다 공간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폴딩도어를 설치했어요. 벽면은 화이트로 심플하고 환하게 적용하고 바닥은 W패턴의 헤링본패턴의 답한 우드 컬러로 매치해 보다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폴딩도어를 열고 닫았을 때, 모습을 비교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거실 확장으로 넓게 활용하는 것도 리모델링할 때 좋은 방법이지만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폴딩도어를 선택하는 것이 더 좋은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공간과 취향이나 라이프타입에 맞게 선택하면 좋고 프레임은 화이트로 심플하게 적용했어요.

 

거실을 구성하는 벽면과 바닥은 말끔하게 시공을 했고 간접조명을 적절히 설치해 은은하고 우아한 분위기를 더해줄 수 있고 따뜻한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전할 수 있게 인테리어가 진행되었답니다. 간접등은 분위기를 연출하는 소품의 역할을 하기도 하지만 실내 공간이 넓어 보이고 거실 분위기를 한층 업그레이드 해줄 수 있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과한 간접조명은 오히려 분위기를 방해할 수 있으니 적절한 배치가 중요하다는 점 기억하면 좋을 것 같네요

 

 

거실을 중심으로 이어지는 주방으로 들어가 볼게요. 메인 주방에 앞서 다이닝 공간이 시야에 들어오게 됩니다. 충분한 공간같이 자랑하지만 벽면에 터치 수납장을 설치해서 수납 부족함이 없도록 평촌인테리어 한 모습입니다. 단순히 벽으로 두었다면 수납의 활용은 어려웠겠죠? 심플하고 깔끔하게 마감을 하더라도 수납을 고려하여 디자인을 구성하고 있는 바라아이디 입니다. 주방베란다로 이어지는 도어는 3연동 슬림도어를 선택했는데, 일반적으로는 터닝도어 또는 일반도어를 설치하기도 하죠. 하지만 3연동 도어를 설치해 다이닝 공간과 베란다 공간 모두를 침범하지 않고 실용적인 사용감을 제공하게 마감했어요

 

다이닝 공간에서 ㄱ자 동선으로 지나가게 되면 메인 주방이 나타나게 되는 평촌 샘마을한양아파트 49평 구조입니다. 동선의 이동이 있는 공간도 역사나 깔끔하게 마감을 하고 전체 인테리어 컨셉과 동일하게 연출했어요

메인 주방으로 들어와 보면 작은 ㄷ 자형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고 역시 반 노출된 몰딩 천장을 적용해 안쪽에 위치한 주방이지만 답답하지 않고 개방감이 느껴지도록 적용했고 상부자없이 하부장을 연결해 개방감을 추가로 부여했어요. 다만 수납력을 조금 더 보강하기 위해 냉장고가 들어갈 주방가전제품의 위치하는 곳에는 상부장을 설치했어요. 공간맞춤 인테리어를 제공하고 있는 바라아이디! 입니다

 

 

 

길게 뻗은 주방의 하부장은 바닥의 컬러감과 통일감을 주는 모던한 컬러로 입히고 벽면의 타일 또한 라이트한 모던 그레이 컬러로 시공해서 주방 전체적으로 고급스러운 모던인테리어가 전해지도록 적용했고 동선이 용이하도록 주방가전, 인덕션 등 위치를 미리 계산하여 반영했어요. 주방인테리어를 구성할 때는 동선과 수납, 이 두 가지가 핵심으로 중요하답니다. 여기에 간접조명을 더해 은은하고 모던한 분위기가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되었네요

 

이번에는 메인 침실, 안방으로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거실의 복도의 끝에 위치하고 있고 벽면에는 역사나 터치수납장을 시공해서 수납력을 높이고 간접조명을 더해 밝은 분위기를 추가했어요. 데드스페이스 없이 벽면 수납장을 설치한 모습이 인상적이죠?

 

 

꽤 공간의 규모가 있던 침실은 가벽을 세워 침실과 드레스룸으로 완벽하게 공간 분리가 이뤄졌어요. 드레스룸으로 활용한 공간은 화이트 붙박이장을 시공해서 의류, 액세서리 등을 충분히 수납할 수 있도록 구성했고 이어진 욕실은 공간을 방해하지 않기 위해 슬라이딩 도어를 적용했어요. 욕실 문을 열고 닫고 하더라도 드레스룸을 방해하지 않는 모습을 보실 수가 있네요

 

안방은 딥블루톤으로 벽면을 입혔고 바닥은 거실과 유사한 컬러와 톤의 강마루로 매치했어요. 가벽을 연장한 끝에는 슬라이딩 도어를 설치해 공간의 이동을 편리하게 했고 천장에는 시스템 에어컨 시공과 간접조명을 설치해 빌트인 시스템이 적용된 평촌인테리어 입니다. 딥블루톤으로 벽면을 마감해 모던하고 고급스런 청량한 느낌이 전해집니다

 

안방의 욕실은 샤워부스를 설치했어요. 파티션을 유리로 적용했고 화이트&블랙 대비가 이루어져서 심플모던한 욕실분위기를 전하기도 하고 타일은 유니크한 패턴과 수전, 샤워수전, 선반, 진단이 등을 블랙으로 엣지있게 선택해 시공하고 동시에 편안한 휴식감을 제공하는 욕실로 다가오기도 합니다

 

안방과 마주하고 있는 작은방은 화사한 옐로우벽지를 선택해 입구에서부터 활기차고 즐거운 분위기가 전해집니다. 포인트를 주기에 적합한 컬러이기도 하고 공간을 밝혀주는 효과도 있어 안쪽에 위치한 침실에 적용하면 좋와요. 다만 공간 전체를 입히지 않고 화이트 붙박이장을 시공해서 수납력을 최대로 적용한 모습이 인상적이라 할 수 있어요

 

붙박이장을 ㄱ자 형태로 배치해서 공간에 수납력을 높였고 평촌인테리어 진행하면서 붙박이장을 시공할 경우, 안쪽의 모듈은 고객님의 요구사항에 맞게 구성이 가능해요. 안쪽 모습을 궁금해하는데 고객님이 계셔서 오픈하여 내부 모습도 보여드리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현관 입구에 위치한 작은방으로 안방의 컨셉과 동일하게 적용했어요. 다만 천정에 조명을 심플하고 모던한 타입으로 선택해서 다른 분위기로 연출을 했어요. 안방과 동일한 벽지, 바닥이지만 공간과 조명에 따라 분위기가 또 다르게 다가오지요?

 

또 다른 작은방 입니다. 아이보리톤으로 심플하고 깔끔하게 구성해 마주하고 있는 작은방 인테리어와 대비가 되고 모던한 분위기도 잘 전해지네요. 천장에 시스템에어컨을 시공한 모습이 보여주기도 하네요

 

 

마지막으로 거실에 위치한 욕실입니다. 내추럴한 마블 패턴의 타일로 마감을 하고 샤워부스를 두었는데, 하부는 타일로 마감하고 상부는 거울로 마감해 부분적인 개방감을 주었고 화이트와 잘 어울리는 골드 프레임의 샤워부스, 수전, 휴지걸이, 거울을 적용해 고급그러운 욕실 분위기를 만들고 바닥은 욕실의 물이 거실로 침범하지 않도록 이중 계단형으로 실용적인 사용감까지 제공했어요


모던한 분위기 속에 공간별로 포인트가 있는 평촌인테리어, 평촌 샘마을 한양아파트 49평 올수리 리모델링 어떠셨어요?

공간에 맞춘 디자인은 고객님과의 충분한 소통을 바탕으로 진행되며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완성하고 있습니다.

평촌 샘마을 한양아파트 인테리어에 대한 문의와 상담, 또는 견적은 부담없이 바라아이디 사무실로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같은 아파트 단지이더라도 현장상태, 시공방법, 자재.마감재 선택 등으로 견적의 차이가 천차만별로 나타날 수 있으며 예산에 맞춘 평촌인테리어 견적을 제공하고 있으니 부담없이 연락하세요. 자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