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0평대

공간활용이 돋보이는 산본동 한양 수리아파트 46평형 인테리어

by PlayG 2020. 10. 8.
반응형

찬바람이 연일 계속 찾아오니 겨울이 더 빨리 올 것만 같네요
큰 일교차에 건강관리 유의하시기 바라며 이번에 소개할 포트폴리오는
공간활용 인테리어를 잘 살린 산본동 한양 수리아파트 46평형입니다
참, 이번엔 내부 인테리어 뿐 아니라 홈스타일링까지 모두 바라아이디에서 진행했다는 사실!
그럼 함께 보실게요^^

 

현관인테리어

슬림한 블랙 컬러의 3연동 중문을 달아 실내의 모습이 확~들어오니
답답하지 않고 개방감이 우수하죠?
현관 바닥은 딥그레이톤의 자기질 헤링본 패턴의 타일로 시공해서
모던하고 미니멀한 느낌이 들도록 했구요

 

 

천장 센서등과 간접등을 설치해서 따뜻한 불빛이 현관 공간을 감싸도록 하고
한쪽 벽면에는 모노톤의 컬러 벽지를 시공해 밋밋하지 않게 모던함을 더했어요
또, 벤치 겸 수납장으로 사용할 수 있는 가구를 두어 실용적으로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되었고
다른 벽면에는 크게에 꼭 맞춘 깔끔하고 심플한 스타일의 신발장을 시공했어요

 

거실인테리어

중문을 열면 거실로 연결되는 짧은 복도와 마주하고
왼쪽은 주방, 오른쪽은 거실로 배치되어 있고 정면은 안방과 작은방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정면 벽면에는 수납장을 마련했고 천장에는 시스템에어컨을 달아서 
스마트하게 공간 활용을 높였어요
이번 산본 수리한양아파트의 인테리어에는 각 공간마다 시스템 에어컨을 적용해
빌트인 시스템으로 진행되었어요^^

거실을 다시 보자면... 공간이 꽤~ 넓다는게 느껴지실 거에요
사실, 기존에는 현관에서 거실을 들어서자마자 오른쪽에 바로 작은방이 있었지만
그 방을 과감히 터서 거실을 넓고 서재인테리어 겸 멀티공간으로 색다르게 구성을 하게 되었어요
또, 트렌디한 노출 천장과 레일 스팟 조명을 시공해서 인더스트리얼 스타일로 연출하면서
부족할 수 있는 밝기는 앞쪽에 골드 프레임의 디자인 조명을 추가로 더해주니
덕분에 따뜻하고 아늑한 분위기까지 느껴지게 되었네요

바닥은 나뭇결감이 느껴지는 내추럴한 강마루를 깔아 심플하게 진행했고
베란다로 이어지는 공간에는 폴딩도어를 달아 공간활용을 높였으며
서재 공간에는 원목과 블랙 철제 프레임이 멋스러운 테이블&의자, 책장을 두어
마치 카페에 온 듯한 착각이 들도록 꾸몄어요

서재공간 맞은편에는 티비장과 티비만 두어 간결하게 인테리어를 했지요
벽면은 화이트 실크벽지로 깔끔하게 하면서 기둥에 현관벽면과 동일한 모노톤의 벽지를 입혔어요
공간 구분 역할도 하면서 감각적으로 보이게 되었네요
거실에서 주방이 보이는데요... 어서 보고 싶으시죠? 자세히 보여드릴게요^^

 

주방인테리어

심플하면서 모던한 주방인테리어에 눈길이 가실텐데요
한쪽 벽면에는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수납장을 두었고
맞은편에는 원목식탁과 의자세트 그리고 아이랜드 조리대 식탁을 연결해서
특화된 주방스타일을 연출해 공간 활용도를 업 시켰어요

주방 가구 디스플레이는 
그레이톤의 간결한 매력이 엿보이면서 원목의 고급스러운 조화가 돋보이게 진행했고
거기에 클래식한 원형 감성디자인 조명과 독특한 패턴의 액자를 더해서
심심할 수 있는 벽면 공간을 멋지게 꾸며 모던하고 정갈한 인테리어가 느껴지도록 완성했어요

아일랜드 식탁에 전기쿡탑을 설치해서
요리를 하면서 식탁을 바라볼 수 있는 소통이 가능한 스낵바 형태의 공간으로 구성했어요
수납도 가능하니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구요

안쪽 공간이 숨어있는 일자형 구조의 주방구조로
그레이톤으로 통일한 상하부장을 두고 맞은편에는 주방가전을 자리를 마련해
동선을 편리하게 구성했어요
자칫 좁은 공간으로 느껴질 수 있지만 알차게 공간활용을 했답니다^^

 

안방인테리어 (침실, 드레스룸)

 

안방은 가벽을 세워 공간을 효율적으로 분리하였고  
침실과 미니 드레스룸을 만들었어요
가벽 뒤 보이는 곳은 붙박이장으로 시공했고 오픈 수납장은 안보이게 숨기면서 
맞은편에 추가로 수납장을 넣어 의류나 악세사리 등을 정리하기 쉽고 생활하기 편하게 도와드렸지요

또 안방의 창에는 폴딩도어가 설치되어 있는데요 
일반적으로는 평범한 베란다였을 테지만 이번에는 단을 높이고
편백나무로 바닥과 일부 벽면을 시공해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으로 인테리어를 해봤어요

편안한 휴식이 가능한 베란다라니....너무나 부러운 공간이죠?
베란다도 이렇게 신선하게 인테리어 효과를 낼 수 있으니 참 놀랍다 싶으실텐데요
바라아이디의 인테리어 디자인 센스! 괜찮죠?^^

 

작은방 (아이방 2)

 

아이방은 생동감있는 블루톤의 벽지로 전체를 시공하고
집 모양의 디자인을 낸 패턴과 귀여운 달님 조명으로 상상력을 자극하고
꿈과 희망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느낌이 들도록 했네요
화이트 붙박이장을 짜 넣어서 심플하게 마무리 했구요

 

또 다른 아이방은 긴장감을 이완시키는 그린톤의 벽지를 전체적으로 시공하고
이번엔 블루톤으로 포인트를 두어 독특하고 개성있게 연출해 봤어요. 어떤가요?
날아가는 새의 조명과 화이트한 붙박이장의 조화로 인테리어 효과도 높였구요

 

욕실인테리어

 

모던하게 그레이 화이트 톤으로 깨끗한 욕실인테리어로 진행해
편안하게 머물 수 있도록 시공했어요

 

안방 욕실은 화이트와 대비되는 블랙 컬러로 연출해서
시크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더했어요
블랙 콘셉트의 욕실인테리어도 요즘 트렌디하고 인기가 높네요^^

 

공간분할과 활용을 적절히 한 산본 한양수리아파트 46평형 인테리어 어떻게 보셨나요?
디테일과 꼼꼼하게 공간을 확인하고 전체적으로 공간을 아우르는 디자인은 
직접 스케치하거나 디자인하지 않으면 어렵겠죠?
앞으로 바라아이디는 제한된 공간에 다양한 공간활용인테리어를 선보이도록 하며 
많은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자주 찾아주세요~~~~

 

반응형

댓글